제목2016년 주걱턱 의심되는 우리 아이, 치과에서 페이스마스크 골격교정하세요 2017-04-06 15:11:48
작성자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0569

내 아이의 얼굴은 부모가 볼 때와 타인이 볼 때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한다. 얼굴에 흠이 있더라도 천진함과 사랑스러움에 묻혀 결점으로 생각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 그러나 아이가 점차 성장하면서는 작은 결점들이 점점 커져 외모의 불편함을 유발하거나 전신 건강을 위협할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특히 얼굴에서 위턱과 아래턱의 교합이 맞지 않아 불균형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경우라면 보다 심각하게 생각하고 교정과 검진을 고려해야 한다. 이때 방치했다간 어느 날부터 주걱턱이 되어 있는 아이를 발견하게 될 수도 있다.

어린이주걱턱은 빠르면 만4~6세 사이에 발견된다. 이 시기에는 아직은 어리기 때문에 크게 이상이 없어 보인다거나 경미해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경미한 주걱턱도 성장이 되면서 점점 심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강남역교정치과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안면골 성장을 위해서는 3~6개월 정도 간격으로 정기적인 치과검진을 받아 이상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 아이들은 안면골의 성장도 빠르게 진행되므로 비정상적인 턱 성장의 문제를 중점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성장이 끝날 때까지 예방적인 조치나 정기적인 검사를 소홀히 한다면 성장이 끝난 이후에는 수술을 요하게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어린이주걱턱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부모 중에 경미하게나마 주걱턱이나 다른 골격적인 이상을 보이는 성향이 나타난다면, 만4~5세부터 교정과 관련 검사를 받아주는 것이 현명하다.

검사를 통해 주걱턱이 될 요인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치과 페이스마스크(face mask)골격교정을 통해 어린이주걱턱 문제를 개선하고 얼굴균형을 보다 더 바르게 유도 해 줄 수 있다.

페이스마스크교정은 치아의 문제가 아닌 턱 뼈의 모양과 성장을 바로 잡아주는 치료법으로, 상악의 전방성장을 촉진하면서 하악의 성장을 억제시켜주는 효과로 상하악의 균형 잡힌 성장을 유도해 준다.

강남역 교정치과 워싱턴치과 이근혜 원장은 “어린이 주걱턱은 유전적인 소인이 있는 아이들 외에도, 구강호흡이나 턱을 괴는 습관이 있는 경우, 아래 턱을 빼는 습관이 있는 경우 등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섬세하게 살펴봐야 한다. 아이의 비정상 교합이 우려된다면 하루빨리 골격 교정 전문가와 상의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강남역 워싱턴치과